PS2 카세트 DVD 형식, 인도네시아의 "Dynastic" 소니 콘솔

PS2 레전드 콘솔

이전 기사에서 시대의 영광에 대해 논의했다면 PS1 게임과 함께 이번에는 PS2 카세트라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음 주제로 넘어갑니다.

20세기 말 PS1 왕조의 영광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당시 플레이스테이션 상표의 소유자인 소니는 '2'라는 레이블이 붙은 다음 콘솔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매우 좋은 결과를 낳았고 콘솔의 출시를 환영하는 데 열광하는 시장의 관심을 보았습니다. 이 라인업은 또한 마침내 개발자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어때? 지금까지, 플레이 스테이션 2 인류 문명을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게임기로 역사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들이 달성한 총 판매량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500만 개에 달했습니다. 세계 게임 산업의 상승점이 된 것도 소니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저렴하고 빠른 PSN(Playstation Network) 충전 바우처 VCGamers 마켓플레이스!

물론 이것은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콘솔왕'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요소는 많다.

Vicigers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기사에서 비디오 게임의 "역사"에 대해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이 토론으로 인해 Vicigers가 수업 시간에 역사를 공부하는 것처럼 졸리게 만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에도 여전히 잘 팔리는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세계 게임 산업의 선구자로서의 PS 2

PS2 시대의 영광
PS2 시대의 영광.

사실 이 콘솔이 세계 게임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존재가 없다면 오늘날 존재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 당시 게임 산업에서 기술 사용에 혁명을 일으킨 그의 능력은 사용되었던 이전 형식을 완전히 점검했습니다.

  • 그래픽은 "멋지다"
PS2 시작 화면.
PS2 시작 화면. 출처: YouTube/GT Janitu

당시 PS 2가 동세대 최초의 콘솔(6세대 128비트 게임 콘솔)은 아니었지만, PS 2가 제공하는 그래픽은 기존 경쟁자를 실제로 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돌파구를 보여주기 위해 Sony는 상징적인 콘솔의 시작 화면(startup screen)에 "플렉싱"을 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레트로 게이머의 마음에 PS2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스팟"입니다.

신비하고 매우 첨단적인 배경 사운드 분위기와 함께 게이머는 푸르스름한 검정색 연기가 자욱한 방에서 투명한 공간 구조를 도는 4개의 빛나는 빛 공으로 환영받습니다. 우아한!

  • 멀티플레이어 기능

이 그래픽 기능은 확실히 내장 DVD 플레이어 기능의 채택과 분리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통해 게임 개발자는 더 풍부하고 복잡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PS2는 게임 콘솔뿐만 아니라 DVD 카세트 플레이어 미디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단위만 구매하면 소비자는 한 번에 두 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콘솔을 전설로 만드는 마지막 기능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포함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PS2 게이머가 PS1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PS1 카세트를 PS2 트레이에 삽입하기만 하면 콘솔에서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소니의 차세대 콘솔에서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PS5 PS4로.

또한 읽으십시오: State of Play, 새로운 PlayStation 게임 발표

카세트는 PS2를 우수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PS2 카세트
PS2 카세트.

그러나 콘솔 자체의 성공 비결은 콘솔의 형식에 있습니다. 당시 DVD는 90년대 후반에 벌어졌던 '포맷 전쟁'을 그야말로 압도했다.

이러한 채택으로 훨씬 더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와 소비자 시장의 더 넓은 점유율을 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열립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성공은 부분적으로 쉽게 불법 복제되는 형식의 약점 때문입니다. 그 중 하나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불법 복제는 금지된 것입니다. 이는 불법 복제된 작업을 수행하는 당사자에게 해를 끼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시장 가격이 떨어질 수 있으며, 불법 복제품을 판매한 결과도 체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원작을 살 여유가 없는 소비자들에게는 그 자체로 축복이다. 불법 복제된 PS2 카세트의 저렴한 가격으로 사람들은 이 콘솔 구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불법 복제를 근절하기 어렵게 만드는 역설이 됩니다. 그러나이 기세로 PS2는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콘솔로 불멸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2년 3월 Playstation State of Play에서 발표된 게임

최신의 가장 완벽한 게임 뉴스를 확인하십시오. VCGamers 뉴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