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e스포츠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산업은 이 나라의 경제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많은 인구가 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2023년 최초의 올림픽 e스포츠 주간을 포함하여 수년간 주요 e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해 왔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싱가포르 E스포츠 현장을 자세히 살펴보고 인기 게임, 토너먼트, 선수 등을 조명해 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최고의 모바일 게임
다른 동남아 국가도 많지만 싱가포르는 e스포츠에 있어서 모바일 게임을 우선시한다. e스포츠 게임은 서구보다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에서 훨씬 더 인기가 높습니다. 이는 동남아시아 국가의 초고속 인터넷과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 비해 스마트폰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우선 접근 방식은 e스포츠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인들은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이 스마트폰 친화적인 것을 선호합니다. 다른 캐주얼 온라인 게임도 널리 플레이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스포츠는 싱가포르 정부로부터 스포츠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 정부는 e스포츠를 공식 스포츠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탈리아, 덴마크, 핀란드 등 유럽 국가의 정부는 e스포츠를 실제 스포츠와 동일한 수준으로 간주하지만 싱가포르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가에는 이 활동을 담당하는 자체 국가 관리 기관인 싱가포르 e스포츠 협회(SGEA)가 있습니다. 이 조직은 국내 e스포츠의 공식 국립스포츠협회(NSA)입니다.
2018년에 설립된 SGEA는 싱가포르의 지역 및 국제 행사 참여를 규제합니다. 또한 표준을 설정하고 안전한 온라인 게임을 장려합니다.
SGEA는 또한 다른 스포츠 대표자들과 함께 싱가포르 국립 올림픽 평의회(SNOC)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싱가포르의 공식 스포츠로서 e스포츠에 높은 수준의 정당성을 부여합니다.
e스포츠 토너먼트 참가
싱가포르인들은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전국 e스포츠 대회 중 가장 중요한 행사는 캠퍼스 레전드(Campus Legends)다. 싱가포르 사이버스포츠 및 온라인 게임 협회(SCOGA)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대학 팀에게 대규모 게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9년에 시작된 이 대회는 오늘날 많은 주요 선수들의 e스포츠 경력을 시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Campus Legends 2024는 6번째 대회로 6월부터 7월까지 진행됩니다.
싱가포르는 또한 여러 주요 온라인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역대 가장 많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e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Free Fire World Series도 포함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총 상금 $2백만 달러로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된다.
이 나라에서는 2023년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첫 번째 올림픽 e스포츠 주간을 개최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벤트는 Free Fire World Series만큼 성공적이지는 못했습니다. 많은 e스포츠 팬들은 시청률을 낮추는 게임 선택을 비판합니다.
싱가포르가 참가한 국제 대회에는 SEA 아이콘 시리즈, FUT 챔피언십 컵, 글로벌 e스포츠 게임 등이 있습니다. 2023년 싱가포르는 첫 번째 SEA 게임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싱가포르의 e스포츠 시청자 수는 약 국내 70만 명이 e스포츠 대회를 시청합니다.. 이 숫자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섬나라인 이 나라를 생각하면 많은 숫자이기도 하다. 싱가포르의 현재 인구는 600만 명이 조금 넘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e스포츠 초보자를 위한 팁
싱가포르에 사무실을 둔 e스포츠 회사
싱가포르 정부는 e스포츠가 국가에 얼마나 많은 돈을 가져오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대형 게임 브랜드가 자국에 지사를 열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싱가포르에 지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에 자금을 제공하고 기업이 지점을 성공적으로 설립할 수 있도록 특별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수행됩니다. 정부는 이것이 궁극적으로 국가를 게임 개발 허브로 만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있는 가장 잘 알려진 회사 중 하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를 제작한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입니다. 2018년에 이 회사는 싱가포르를 동남아시아의 본사로 삼았습니다. 이 사무실은 e스포츠 팀의 거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게임 작업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갖추고 있습니다.
Riot Games 외에도 Garena를 포함한 여러 싱가포르 회사가 섬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Garena는 FIFA Online 3와 같은 여러 e스포츠 게임을 동남아시아 국가에 배포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아시아 전역에서 e스포츠 토너먼트를 조직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다른 e스포츠 회사로는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Ubisoft, HoYoverse 및 Bandai Namco가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4 e스포츠 월드컵 프리파이어 공식 대회!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게임
Esports Income 데이터에 따르면 Mobile Legends: Bang Bang은 주요 대회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제공된 데이터에 따르면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156명의 플레이어가 전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도타2는 상금 규모 면에서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게임이다. 싱가포르 Dota 2 플레이어는 총 $2,699,729를 얻었으며, 이는 해당 국가의 총 e스포츠 수익 중 36,68%에 해당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인기 있는 다른 e스포츠 게임으로는 Valorant, Rainbow Six Siege, Brawl Stars, League of Legends, FIFA Online 3, Rocket League, Overwatch 및 Pokemon Unite가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FF: Auto Booyah를 잘 플레이하고 e스포츠 팀의 주목을 받는 방법!
싱가포르의 유명한 e스포츠 선수
2023년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e스포츠 선수는 Wang “Jinggg” Jing Jie가 될 것입니다. Jinggg는 Paper Rex에서 Valorant를 전문적으로 플레이하며 작년에 $120,000의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입을 올리는 e스포츠 선수는 Team Flash에서 FIFA를 맡고 있는 Muhammad “Kun” Syakir입니다. 쿤은 2023년에 $25,000을 벌게 됩니다.
다른 유명한 e스포츠 선수로는 국내 최초의 e스포츠 백만장자인 Daryl “iceiceice” Koh가 있습니다. Iceiceice는 Bleed Esports에서 뛰는 전문 Dota 2 선수입니다.
"Xian"으로 더 잘 알려진 Ho Kun Xian은 오랫동안 싱가포르 e스포츠 현장에서 저명한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스웨덴 Jönköping에서 열린 DreamHack Winter 2015에서 Ultra Street Fighter IV의 우승자로 선언되면서 명성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