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준비: Smartfren과 Telkomsel, 5G 주파수 경매에서 승리

5G 셀 및 스마트프렌

얼마 전 콤인포는 지난해 2020년 취소됐던 5G용 2.3GHz 주파수 경매를 재개했다.

실제로 3월 중순 이번 경매에는 인도네시아의 모든 이동통신 사업자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스마트프렌, 텔콤셀, 엑스엘엑시아타만이 선발 지원서를 제출하고 행정심사를 통과했다.

경매의 최종 결과는 Telkomsel과 Smartfren만이 2.3GHz 주파수 경매에 성공했습니다.

스마트프렌 5G
스마트프렌 5G

유포되는 정보에 따르면 Telkomsel은 20MHz, Smartfren은 10MHz를 얻습니다. 양측은 정보의 사실 여부도 확인했다.

또한 읽으십시오: 구글 픽셀 5a 비공식적이지만 기다려진다

그렇다면 5G 네트워크의 이점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5g 로고
5G 모바일 네트워크 공식 로고
  •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활동이 더욱 원활해짐

여러분 중 일부는 5G 네트워크에 별로 관심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4G 네트워크에서도 최소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스트리밍 활동을 좋아하고 클라우드의 도움으로 많은 일을 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5G 네트워크의 존재는 매우 중요한 순간입니다.

5G 네트워크 덕분에 걱정 없이 최대 4K 화질 이상의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버퍼링. 또한 훨씬 짧은 시간에 클라우드 또는 기타 소스에서 모든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대용량 플래시 드라이브를 휴대하는 시대는 적어도 곧 인도네시아에서 5G 네트워크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대로 대체될 것입니다.

  •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몇 배 이상 빨라집니다.
Smartfren 5G 네트워크 속도 평가판, via: cellular.id

예를 들어 Google Play/App Store에서 모든 데이터 다운로드가 완료된 Genshin Impact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까? 인게임-그의?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4G 네트워크에만 의존하는 경우(일반적으로 약 10Mbps~50Mbps의 속도일 수 있음)(인도네시아 이동통신 사업자가 100Mbps에서 4G 네트워크의 최대 속도를 얻는 경우는 거의 없음) 물론 여전히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더 오래, 그렇지? 또한 Genshin Impact 게임을 처음 플레이할 때 다운로드하려면 10GB 이상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인도네시아에서 5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고 최적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다운로드/업로드 속도가 5G 네트워크에서 1Gbps에 도달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렇다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10GB 이상의 완전한 Genshin Impact 게임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까? 네 맞습니다! 단 몇 초!

하지만 이 모든 것 역시 기술의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읽고 쓰기 스마트폰 또는 장치의 내부 저장소에 있습니다. 최소한 최적의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려면 스마트폰에 최소한 UFS 2.1 스토리지 기술이 필요하거나 최소한 노트북/PC의 내부 스토리지에 SATA SSD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전히 스마트폰에서 eMMC 기술을 사용하거나 PC/노트북에서 HDD를 사용하고 있다면 속도가 빨라지는 5G 네트워크가 느껴질 것입니다. 병목, 특히 다운로드/다운로드 활동 중일 때.

  • AIoT 기술의 빠른 개발 지원

최근 활발하게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AIoT 제품을 사용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들 중 일부는 Xiaomi, Realme, Bardi 등과 같습니다.

또한 가정에서 스마트 TV 제품, 스마트 램프, CCTV 및 기타 AIoT 제품을 사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5G 네트워크는 모든 AIoT 장치가 최적으로 작동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니? 물론 가능합니다. 최적의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AIoT 제품에서 원격으로 수행되는 모든 명령이 응답 시간 더 짧고/더 좋아 평소보다 더 실시간으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거리에서 집에 있는 CCTV 위치를 조정하고 평소보다 훨씬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신을 모니터링/스트리밍하고 지시할 수 있습니다.

가정/사무실에서 CCTV를 사용하셨거나 현재 사용중이신 분들은 분명 당장 사용하시는 네트워크가 좋지 않다면 CCTV의 모든 기능을 실시간으로 구현하기 힘드시겠죠?

예를 들어, CCTV와 양방향 통신을 할 때 불량하거나 불안정한 네트워크에서 활동을 하면 상당히 짜증나는 딜레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게임에 대한 최신의 완전한 뉴스 업데이트를 항상 받으려면 그것을 놓치지 마십시오. 새로운 게임 리뷰, 팁 및 요령 등에서 시작합니다. 계정 팔로우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VGamers 및 채널 유튜브 네. 어서 해봐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게이머 커뮤니티인 Discord VCGamers의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 discord.gg/EDWvQ9jQEp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무하마드 마리

S1 사회학을 졸업한 기술 애호가. 연결할 수 없습니까? 진짜? 연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