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시작한 지 10년여 만에 지난 5월 말 인도네시아 지사를 폐쇄했다.
한국의 게임 개발사는 넷마블 인도네시아의 홍인화 대표이사를 통해 자신의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이 소식을 알렸다.
대머리삼촌으로 친숙한 홍인화 대표가 페이스북에 넷마블 인도네시아 법인 폐쇄 소식을 담은 글을 올렸다.
홍인화 본인은 넷마블 인도네시아 사무소 폐쇄 이유와 넷마블 인도네시아 게임 플레이어의 향후 운명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옹인화는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대해 인도네시아에서 여전히 여러 넷마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 팀이 나중에 게임 서비스를 관리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3개의 새로운 무료 발사 감정 표현이 곧 출시됩니다!
넷마블, 인도네시아 사무실 폐쇄, 만든 게임은 어떻게 됐나
과연 이 이후에 넷마블이 만든 게임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인도네시아에 여전히 존재할까요, 아니면 이 모든 게임이 실제로 인도네시아를 떠나는 것은 시간 문제일까요?
옹인화의 추가 정보나 넷마블 자체의 공식 기자간담회를 기다려보자.
넷마블은 2012년 초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여러 게임을 출시했으며 BTS World, Line Get Rich, Marvel Future Fight, Seven Knight 등 오늘날에도 여전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일부 게임은 특히 인도네시아 지역의 Play 스토어 및 App Store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넷마블 인도네시아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폐쇄한 것으로 확인된 바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는 넷마블 인도네시아 또한 오류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공식 유튜브에도 약 1주일 전에 마지막으로 영상을 올렸고, 이 영상이 마지막 영상일 것으로도 추정된다.
Vicigers, Netmarble 인도네시아 사무실 폐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직도 게임을 자주 하시나요? 댓글란에 의견을 적어보세요, 알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