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Pro 및 M2 Max 칩이 장착된 최신 세대의 MacBook Pro입니다.

사과 화요일(2023년 1월 17일) 미국 시간에 최신 Macbook Pro를 발표했습니다. 이 최신 제품에서 Apple은 더 좋고 6배 더 빠른 기능과 프로세서 성능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 제품은 칩으로 제공되는 14인치와 16인치의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됩니다. M2 프로 5nm 기반 M2 Max.

추가 칩은 이전 세대 제품보다 노트북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애플 M1 vs M2 비교, 누가 최고?

M2 Pro 및 M2 Max 칩이 장착된 MacBook Pro

배터리 수명 성능 MacBook Pro. 출처: Apple.com

MacBook Pro 모델의 경우 M2 최신 Max는 최대 96GB의 RAM, HDMI 2.1 포트 및 외부 8K 디스플레이 지원, 신호 연결을 더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Wi-Fi 6.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인치 MacBook의 고성능 배터리는 22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Apple은 Mac 제품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라고 주장합니다.

한편, 새로운 14인치 모델은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배터리 수명을 통해 사용자는 원활하고 오랫동안 작업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M2 Max 칩은 또한 M1 Max 칩보다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더 빠른 12코어 20% CPU를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큰 규모의 렌더링 효과나 3D 디자인을 지원할 수 있는 최대 38코어의 GPU를 가지고 있습니다.

Apple은 이 M2 Max 칩을 사용하면 MacBook Pro가 Intel 프로세서가 장착된 MacBook Pro보다 6배 더 빠를 수 있으며 30%라고 하는 Cinema 4D 소프트웨어가 더 빠르다고 주장합니다.

M2 Pro 칩이 탑재된 MacBook Pro의 경우 최대 20%까지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10코어 또는 12코어 CPU를, GPU의 경우 16코어 및 19코어 GPU를 탑재하여 30%로 그래픽을 더 빠르게 늘리는 것 외에도 Neura Engine에는 16개의 코어가 있으며, 40%도 이전 칩 세대인 M1 Pro보다 빠르다고 주장합니다.

MacBook Pro Chip M2 Pro 및 M2 Max 포트. 출처: Apple.com/newsroom

새로운 MacBook Pro의 디자인은 SD 카드 슬롯, Thunderbolt 4 포트 3개, HDMI 포트, 3.5mm 헤드폰 잭, MagSafe 3 배터리 충전, 6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 이전 세대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

보다 편안한 타이핑 경험과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키보드와 터치 바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화면은 최대 120Hz의 ProMotion 주사율을 지원하는 LCD 패널 기반의 Liquid Retina XDR을 보여줍니다.

이 MacBook Pro의 카메라 해상도는 1080p입니다. 넓은 조리개 그리고 대형 이미지 센서 조명이 어두울 때 더 나은 녹화 또는 이미지 성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칩 M2 프로
MacBook Pro Chip M2 Pro 및 M2 Max의 Xcode 디스플레이. 출처: Apple.com

이 최신 MacBook 제품은 비디오 편집이나 그래픽 디자인, 음악 제작, 3D 렌더링 및 기타 무거운 소프트웨어 작업에 고성능 장치가 필요한 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는 Adobe Photoshop, Xcode, Motion, C4D, DaVinci Resolve, Logic Pro, Final Cut Pro, Affinity Photo 2 및 Capture One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 MacBook Pro에는 정교한 보안 기능, 즉 개인 데이터 및 전문 사용자에게 더 많은 보호를 제공하는 데 유용한 Apple T2 및 Touch ID 보안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pple.com 페이지에 제시된 공식 가격의 경우, M2 Pro 칩이 장착된 14형 MacBook Pro는 IDR 3000만에서 시작하고 M2 Max 칩이 장착된 14형 MacBook Pro는 IDR 4700만에서 시작합니다.

한편, 16인치 M2 Pro 칩 MacBook Pro는 IDR 3700만에서 시작하며 M2 Max 칩이 장착된 16인치 MacBook Pro는 IDR 5300만입니다. 이 가격은 또한 최대 1TB가 될 수 있는 SSD 스토리지에 맞게 조정됩니다.

M2 Pro 및 M2 Max 칩이 장착된 MacBook Pro는 가까운 시일 내에 인도네시아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제품은 2023년 1월 17일부터 미국을 포함한 27개 국가 및 지역의 온라인 스토어 apple.com 또는 애플 스토어 앱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24일 국내 애플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3년 1월 24일.

싱가포르, 호주, 중국, 홍콩, 일본, 마카오,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경우 2023년 2월 3일부터 새로운 MacBook Pro가 도착하기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셰리나 데위 우란다리

프리랜서 콘텐츠 작가